본문 바로가기

요가

요가 종류

요가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선생님을 보고 따라 하는 동작부터 스스로 요가 시퀀스를 외우고 요가 동작을 하는 등 요가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요가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타요가아쉬탕가 요가

먼저 하타요가와 아쉬탕가 요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타요가는 산스크리트어 용어 "하타"는 요가의 모든 요가의 신체적 자세를 포괄하는 용어입니다. 서양에서 하타요가는 단순히 신체적인 연습에 바탕을 둔 다른 모든 스타일의 요가를 말합니다. 하지만, 크리야, 라자, 그리고 카르마 요가와 같은 신체적인 요가 연습과 별개의 다른 요가의 분파가 있습니다. 신체적인 요가는 가장 인기 있고 다양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쉬타가 요가는 정해진 순서를 따르는 운동적이고 도전적인 스타일의 요가입니다. 이런 종류의 요가는 1900년대 중반 인도 요가 전문가에 의해 가르쳐지고 대중화되었습니다. 사실 빈야사 요가의 한 형태인데, '빈야사'는 한 포즈에서 다른 포즈로 연결되는 흐르는 움직임을 말합니다. 아쉬탕가는 호흡과 함께 서로 흐르는 여섯 개의 특정한 아사나 시리즈를 따릅니다. 이것은 신체의 지구력과 우연성을 향상한다고 알려져 있는 육체적인 힘들 기술입니다. 또한 어려운 시퀀스를 진행하는 동안 존재해야 하는 필요성 때문에 잠재적으로 마음 챙김의 이점이 있습니다. 아쉬탕가 요가는 종종 비슷한 운동이지만 정해진 패턴을 따르지 않는 파워요가와 혼돈됩니다. 선생님들은 종종 도전을 증가시키고 상급 학생들에게 더 까다로운 연습을 시키기 위해 그들 자신의 플로우 루틴으로 디자인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비크람요가아이옌 요가

종종 학 요가라고 불리는 비크람 요가는 덥고 습한 환경이나 온도가 약 40도로 설정된 방에서 행해지는 요가의 변형입니다. 비크람 요가는 1970년 미국에서 논란이 많은 유명인사가 된 인도 요기 비크람 추드허리에 의해 처음 발명되었습니다. 비크람 요이 연습된 합생들이 땀을 흘리게 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변형의 전반적인 목적이 사람들이 살을 빼도록 돕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 학급에서만 6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고 추정됩니다. 비크람 요가의 경우 요기들은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고 연습 내내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필수 적입니다. 비크람 요가는 체중을 줄이고 힘을 기르고 유연성을 향상하고, 더위와 운동으로 인한 심혈관계 긴장 증가를 통해 근육을 단련하고자 하는 강렬한 운동을 찾는 사람들에 적합합니다. 아이옌요가 는 BKS 아이옌가에 의해 설립되었고 자세하고 정확한 움직임뿐만 아니라 정렬에 초점을 맞춥니다. 아이옌가 수업에서 학생들은 호흡을 조절하면서 다양한 자세를 취합니다. 일반적으로 포즈는 포즈의 세세한 부분까지 조정하면서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아이옌가는 학생들이 그들의 폼을 완벽하게 만들고 안전한 방식으로 포즈를 더 깊이 들어가도록 돕기 위해 소품에 크게 의존합니다. 비록 뛰어다니지는 않겠지만, 아이옌가 수업 후에 여려 분은 분명히 운동을 하고 엄청나게 개방적이고 편안함을 느낄 것입니다.이 스타일은 천천히 그리고 체계적으로 일을 해야 하는 부상자들에게 정말 좋습니다.

쿤달리니 요가빈야사 요가

기원전 1000년경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것으로 생각되는 쿤달리요가는 정확한 기원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1970년대에 요기 바잔에 의해 처음으로 미국으로 전해졌습니다. 그것은 구호나 노래의 형태로 움직임, 호흡, 소리를 결합합니다. 쿤달리니는 척추의 밑부분에 위치한 샤크티라고 알려진 당신의 영적인 에너지를 활성화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전형적인 수업은 명상이나 노래로 끝내기 전에 호흡 기법과 함께 일련의 자세들이 이어지는 오프닝 노래를 시작합니다. 이 아이디어는 쿤달리니 요가의 연습을 통해 우리는 에너지를 척추의 밑부분과 정수리 밖으로 보낼 수 있고, 기분 개선 더 큰 집중력, 낮은 혈압, 균형 잡힌 신진대사, 그리고 향상된 힘과 같은 많은 건강 이점을 제공하는 길에 우리의 차크라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잠을 잘 못 자나요? 하버드 의과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8주간 쿤달리니 요가 연구에 참여한 사람들은 하루 평균 36분을 더 잘 수 있다고 합니다. 빈야사 요가는 특별한 방법으로 배치를 의미하며, 이 경우 요가 자세를 의미합니다. 빈야사 요가는 종종 가장 운동적인 요가 스타일로 여겨집니다. 빈야사는 1980년대 아쉬탕가 요가로부터 파생되었습니다. 많은 종류의 요가는 또한 아쉬탕가, 파워요가, 프라나와 같은 빈야사 흐름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빈야사 수업에서 그 움직임은 여러분의 호흡과 한 자세에서 다른 자세로 흐르기 위한 움직임과 함께 조정됩니다. 빈야사 스타일은 선생님에 따라 다를 수도 있고, 다른 순서로 많은 종류의 포즈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빈야사 스타일을 가르치고 매번 새로운 흐름을 안무를 짜기도 하지만, 워밍업 후에 조금 더 길게 잡는 것도 좋다. 요가의 아주 많은 변형과 함께 모든 능력과 경험 수준을 가진 사람드링 그들과 가장 잘 맞는 연습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요가 수행을 궁극적으로 다른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에 따라 자신의 목표와 동기는 어떤 요가 수행이 그들에게 가장 이로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양한 요가 스타일을 경험하고 그중에 자신이 가장 잘 맞고 좋아하는 요가를 꾸준히 하다 보면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도 건강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요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가하는 셀렙들 - 1  (0) 2022.07.25
글로벌 요가 선생님 - 2  (0) 2022.07.24
글로벌 요가 선생님 - 1  (0) 2022.07.23
여러 종류의 요가 매트 2  (0) 2022.07.22
여러 종류의 요가 매트 1  (0) 2022.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