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

하타요가의 효과

하타 요가는 가장 인기 있는 요가 유형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은 거의 모든 수업 시간표에서 그것을 볼 수 있고 모든 요가 선생님 훈련 코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여러분이 보시는 하타 요가는 진짜 하타 요가가 아닙니다. 대신 하타 요가가 시작한 전통적인 롱 홀드보다 빠른 속도의 흐름을 우선시하는 하타 빈야사의 혼합입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전통적인 실천가에게 말한다면, 롱 홀드는 하타 실천의 핵심입니다.

전통적인 하타 요가는 무엇일까요?

전통적인 하타 요가는 전 세계의 요가 스튜디오에서 우리가 발견하는 관습입니다. 하지만 이 요가 연습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타 요가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몇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하타요가의 장점은 자세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자세에서 올바른 생각이 나옵니다. 올바른 생각에서 또 올바른 행동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하타 요가 프라디 피카는 하타 요가의 가장 영향력이 있는 경전 중 하나이며, 하타 요가는 반드시 자세,호흡, 그리고 명상을 포함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하타 요가 연습은 익숙한 요가 아사나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포함합니다. 하타 요가 텍스트는 용기 열정, 결단력, 인내심과 같은 정신적인 특징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그들은 또한 생활습관, 식습관, 그리고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행동의 근본적인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하타 요가의 목적은 복잡한 에너지 채널과 차크라의 네트워크를 통해 몸 안의 미묘한 에너지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차크라는 경맥이 교차하는 지점이고, 하타 요기스는 그들을 중요한 중심지로 여깁니다. 고전 요가의 특정 분야에서는 빈야사 요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입김으로 요가 포즈를 따라 흐르기보다는 연관된 차크라와 깊이 일하고 위해 하타 요가를 오랜 시간 동안 아사나로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타 요가는 또한 전통적으로 우리의 몸과 마음이 경락 통로에 접근하기 위한 준비물로 사용됩니다. 특히 정신을 위해 올바른 환경을 준비하는 것은 개업의들이 보편적인 의식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약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누가 하타요가를 할 수 있을까요? 건강한 삶을 살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하타 요가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범주의 사람들이 연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요가의 장점을 탐구하기 시작한 초보자들입니다. 몸매를 가꾸고 살을 빼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신장 문제, 당뇨병, 엉덩이 등 또는 허벅지의 만성통증, 소화기 문제 그리고 더 많은 것들과 같은 건강 문제로 고통받는 사람들입니다. 균형과 조정력을 향상하고 싶어 하는 노인들입니다. 근육이 막 발달하기 시작한 아이들입니다. 임산부들이 혈액순환을 좋게 해 줍니다. 면역력과 신진대사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입니다. 자세 문제로 고생하는 사람들입니다. 개인적 또는 직업적 압력으로 인해 공황, 스트레스 또는 불안의 빈번한 증상을 느끼는 사람들입니다. 유연성, 지구력, 경기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운동선수들입니다. 좌식 생활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누가 하타요가를 피해야 할까요? 의사와 상의하지 않거나 숙련된 요가 수행자로부터 적절한 훈련을 받지 않는 상태에서 하타요가를 시작해서는 안 되는 몇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골다공증, 골감소, 녹내장, 좌골신경통, 탈장, 요통, 척추염, 말뚝, 심장병 등의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등, 손목, 엉덩기, 다리에 심한 통증이나 뻣뻣함을 겪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최근에 수술을 받고 아직 회복되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하타요가는 여러분의 심신을 어떻게 돕나요?

하타 요가를 연습하는 동안, 여러분의 몸 전체가 다양한 움직임을 겪고 여러분의 마음과 신체에 엄청난 이점을 가져다줍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우리 몸의 핵심, 즉 복근과 등 근육은 우리의 이동성의 중심입니다. 하타 요가는 움직이고, 스포츠를 즐기고,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바로 이 근육을 강화하고 강화시킵니다.그것은 당신의 골밀도를 향상하고 뼈의 손상을 반전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규형을 증진시키고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 스트레칭을 수반하기 때문에 관절통, 뻣뻣함, 염증을 줄여주고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하타요가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심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폐활량을 향상하며, 신장과 간 등의 기능을 향상해 질병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이것은 또한 얼굴 근육을 더 강하게 만들어 조기 노화를 막습니다. 이 아사나들은 또한 여러분의 생명 에너지를 향상 키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여러분의 기반을 다지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인 호흡조절의 실천인 프라나 야마를 포함합니다. 하타 요가는 면역력을 향상하는 림프계를 지원합니다. 독소의 영향, 약물의존, 수면부족 등을 줄여 줍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살을 빼고 몸을 단련하도록 도와줍니다. 이것은 비만과 관련된 몇 가지 건강문제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자신감과 행복을 증가시킵니다.

가장 효과적인 하타 요가 아사나는 무엇입니까?

하타 요가에는 거의 84개의 앉은 자세와 앉지 않은 자세가 있습니다. 다음은 초보자들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하타요가 자세의 몇 가지 유형입니다. 타 다사나 - 초보자를 위한 하타 요가의 가장 쉬운 포즈 중 하나로, 이것은 좋은 자세와 모든 핵심 근육을 스트레칭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빅샤사나 - 이 스탠딩 포즈는 균형을 촉진하고, 다리와 엉덩이 근육을 강하게 만들고 집중력을 향상합니다. 우 타나 사나 - 이 포즈는 종아리, 엉덩이, 다리의 유연성을 증진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완벽합니다. 할라 사나 - 초보자를 위한 하타 요가의 가장 좋은 포즈 중 하나인 이것은 피로를 줄이고 마음을 진정시키며 갱년기의 고통스러운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그것은 또한 부비강, 불면증, 그리고 요통의 영향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샬라브하사나 - 이런 종류의 하타 요가 포즈는 등, 목, 엉덩이, 허벅지 강화에 초보자에게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하타 요가의 장점이 이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매력적인 하타요가를 꾸준히 하는 것을 응원합니다.

 

'요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가 동작 종류 - 1  (0) 2022.08.01
빈야사 요가의 효과  (0) 2022.07.31
아쉬탕가요가의 효과  (0) 2022.07.29
요가 도구 종류 - 2  (0) 2022.07.28
요가 도구 종류 - 1  (0) 2022.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