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

글로벌 요가 선생님 - 2

오늘은 이전의 글을 뒤이어 각 분야의 유명한 요가 선생님들을 더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들이 어떻게 수련을 하고 어떠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알게 된다면 우리가 하는 수련에 도움이 되리라 믿고 있습니다.

티루말라이 크리슈나 마챠 라요 모니크 슈베르트

이 유명한 선생님은 전통적인 요가 수행과 유명한 요가 포즈를 오늘날의 모습으로 바꾸는데 깊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크리슈나마차랴가 헤드 스탠드(시르사 아사나)와 숄더 스탠드(사르 방가사나)의 현대적인 요가 자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그는 아사나와 프라나 야마와 같은 전통적인 요가 수행법을 결합하여 명상과 결합했습니다. 여러분의 현대 요가 수업에서 많은 유명한 포즈와 연습은 어떤 식으로든 이 유명한 요가 선생님에 의해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저는 요가가 (다른 사람들에게) 힐링이 되기를 원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저를 위한 것이었기 때문입니다."라고 대학에서 요가를 시작했지만 그녀가 크리팔루 요가선생님 마야 브로이어의 집에서 수업을 듣기 시작했을 때 그녀의 멘토를 찾은 크리팔루 공인 강사 모니크 슈베르트는 말합니다. 슈베르트는 24살 때 브로이어와 함께 시작했고, 일생동안 나쁜 자세를 유지한 후 요가는 마침내 그녀가 똑바로 서는 것을 도왔습니다. 그것은 또한 그녀가 슬픔과 우울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아이들을 시작으로 다른 사람들을 돕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훈련 중에 아이들을 가르친다는 생각이 순식간에 떠올랐습니다. "저는 제가 젊은이들을 가르치는 것을 보았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저는 그들에게 조언을 할 수는 없지만, 슬픔을 덜어줄 수 있는 무언가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슈베르트는 현재 학교와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뉴욕시 전역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3년 동안 그녀는 투옥된 십 대들을 가르쳤습니다.그들은 저에게 더 열심히 연습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런 질문들을 던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거짓 질문을 한다면, 여러분은 노출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의 수업은 트리, 코브라, 워리어, 그리고 태양 경례와 같은 초보자들도 잘할 수 있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전통적인 포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저는 모든 사람들이 스스로 돕는 데 필요한 진정한 도구를 가지기를 원하기 때문에 기본을 가르칩니다. "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요가의 모든 경전이 말하는 것처럼, 외부교사는 내면의 교사를 깨웁니다."

스와미 라마 사이먼 파크

스와미 라마는 유명한 인도 요기, 선생님, 작가 그리고 히말라야 연구소의 설립자였습니다. 라마는 현대 서양의 전통이 유명한 요가 전통, 연습 그리고 포즈를 채택하는데 도움을 준 "즐거운 생활의 예술"과 같은 인기 있는 책을 작성하였습니다. 어린 나이에 위대한 현자에 의해 시작된, 라마는 요가 전통과 현대 과학에 합류한 것으로 존경받고 있습니다. 고대 지혜와 서양의 가르침은 주로 신경계와 요가의 신체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더 잘 이해하는 데 있어서 연구에 대한 그의 기여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사이먼 받은 한국의 시골에서 어린아이였을 때 원시적인 전사라는 이미지를 가졌던 것을 기억합니다. 하지만 그가 5살이었을 대 모든 것이 바뀌었고 그의 가족은 필라델피아로 이사했습니다. 전 미국 어린이가 되기를 열망하며, 박선수는 야구, 축구, 농구를 했습니다. 그가 자신의 원시적인 부분과 다시 연결되기까지 몇 년이 걸렸습니다. 그는 UCLA의 학부생이었을 때, 세계 예술문화 학과의 시바 레아의 요가 수업을 우연히 들었을 때 그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박태환이 연습에 준비 운동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렸지만, 일단 준비운동을 한 후, 그는 그것이 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요가는 제가 사람 듦에게 훨씬 더 많이 개방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Shiva는 제가 사납고 원시적인 전사와 부드럽고 열린 마음을 가진 요기라는 이분법 사이의 다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박 씨는 자신을 에너지 중심적인 실천가"라고 생각하고 학생들이 움직임과 자기 관찰을 통해 그들의 몸에서 에너지의 흐름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정렬도 중요하고 호흡도 중요지만, 저는 학생들이 자신의 몸을 치유하고 자유를 찾기 위해 에너지를 이해하도록 가르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가는 세상에서 자신을 자유롭게 하는 방법, 즉 더 행복하고 더 진실하며 사람들과 더 연결되어 있는 방법입니다. 저는 교실에서 그런 정신을 주려고 노력합니다. " 마티에즈라티, 달마 미트라, 조안 화이트, 던컨 윙을 포함한 많은 선생님들의 영향을 받는 요즘 박 씨는 전통적인 하타 연습과 태국 요가 마사지를 결합한 자신만의 요가 스타일을 전 세계에 퍼트리며 워크숍과 수련회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박 씨가 무술에 대한 자신의 실험과 연구를 통해 수년간 발전시킨 이 수업들은 신체 인식을 높이고, 자기 진화를 장려하며, 그저 기분이 이 좋습니다.

파라마한사 요가난다

이 유명한 승려, 요기, 구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아실현 펠로십을 설립했고 그가 30년 이상 해왔던 서양에서 살고 가르친 최초의 위대한 요가 거장이었습니다. 유명인사들의 사랑을 많이 받은 그는 조지 해리슨과 엘비스를 숭배라 조 꼽았습니다. 조지 해리슨은 요가난다를 위해 노래도 작곡했습니다. 이 유명한 요가 선생님은 명상, 모든 세계 종교의 통합, 그리고 크리야 요가 명상의 과학을 가르쳤습니다. 정신적인 베스트셀러 요기의 자서전의 작가로서, 그는 가장 유명한 요기들 중 한 명입니다. 이렇게 유명한 요가 선생님들에 대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작성된 유명한 선생님들 말고도 더 유명한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대한 요기들을 본받아 꾸준히 마음을 수련하고 요가를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요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가하는 셀렙들 - 2  (0) 2022.07.26
요가하는 셀렙들 - 1  (0) 2022.07.25
글로벌 요가 선생님 - 1  (0) 2022.07.23
여러 종류의 요가 매트 2  (0) 2022.07.22
여러 종류의 요가 매트 1  (0) 2022.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