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

여러 종류의 요가 매트 2

이전 글에서 여러 종류의 요가매트 재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가 매트의 재질마다 장단점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장단점은 우리가 요가하는 것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방해도 되는 요소가 있었습니다. 이전 글에 소개드린 요가 매트 종류 말고도 더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오늘은 나머지 요가 매트 재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BR매트와 코르크 요 매트

NBR매트는 합성고무로 전형적인 공업용 고무로, 자동차에서 흔히 사용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합성 고무는 고성능과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눈에 띄는 탄소 발자국을 남깁니다. NBR매트 또는 니트릴 부탄디엔 고무는 절연성이 매우 우수하고 쿠션 성이 동등합니다. NBR매트의 장점입니다. 합성고무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오래갈 수 있습니다. NBR매트는 매우 비용 효율적이며 다양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NBR매트는 자세 그립과 균형을 잘 잡아줍니다. 이 매트는 열을 유지하지 못하고 전기 충격을 흡수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 매트는 천연 재료에 비해 사고 방지 효과가 더 높습니다.. NBR매트는 마모 및 찢어짐이 적어 정기적인 거친 사용에 적합합니다. NBR매트의 단점입니다. NBR매트는 환경에 매우 위험합니다. 그러나 첨가제를 사용하여 재료가 분해되도록 가공할 수 있습니다. NBR매트의 제조는 미국, 유럽 및 캐나다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가용성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코르크요 매트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핫요가를 연습하고 코르크요 매트를 사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대답은 그렇다입니다. 코르크 요가매트의 장점은 흡수력이 뛰어나고 습기가 많아질수록 그립감이 좋아져 실내가 평소보다 따뜻해 땀이 많이 나는 핫요가에 안성맞춤입니다. 전형적으로 코르크 요가매트는 완전히 코르크 마개로 만들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밑에 TPE나 천연고무와 같은 다른 물질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매트의 단단함과 부드러움은 코르크와 모재의 비율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는 가격에도 영향을 미쳐 저렴한 가격에서 매운 비싼 가격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는 그것들이 꽤 멋져 보이고 많은 것들이 레이저로 시각 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것들이 희미해질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코르크 자체는 천연자원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꽤 친환경적이지만, 기초 재료는 매트의 전반적인 지속 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장점은 흡수력이 아주 좋아요. 젖었을 때 더 거칠어집니다. 코르크는 친환경적입니다. 다른 매트 재료보다 가볍습니다. 단점은 다른 소재보다 쉽게 마모됩니다. 코르크 마르면 그립감이 좋지 않습니다.

EVA요가매트와 천연재료 주트 매트

EVA요가매트는 비용 효율적인 폼의 변형입니다. 일반적인 폼 변형만큼 빨리 마모되지 않습니다. EVA요가매트는 시장에서 매우 흔하게 발견되며 매우 저렴한 가격에 제공됩니다. 현대식 값싸고 스타일리시한 플로어 매트는 대부분 EVA요가매트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EVA 또한 슬리퍼 샌들을 위한 인기 있는 재료입니다. EVA요가매트의 장점입니다. EVA요가매트는 매우 가벼워서 여행하기 편합니다. EVA요가매트는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습기에 강한 EVA요가매트는 청소하기 쉽습니다. EVA요가매트는 부드럽고 신축성이 있어 쿠션 성이 뛰어납니다. EVA요가매트의 그립감도 상당히 좋습니다. 균열방지 EVA 소재는 접을 때 매트에 균열이 생기지 않습니다. EVA요가매트의 단점입니다. EVA요가매트는 내구성이 큰 이슈입니다. EVA요가매트는 사용 후 폐기 품질에 더 가깝습니다. EVA요가매트의 두께가 얇아지면 쿠션이 줄어듭니다. EVA의 합성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은 그들에게 역겨운 냄새를 줄 수 있습니다. 천연재료로서의 주트는 많은 설명이 필요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식물성 섬유는 역사를 통해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커튼, 쿠션, 양탄자, 카펫 등을 짜는 데 항상 황마를 사용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요가 매트에 관한 한 그것이 얼마나 잘 팔리느냐 하는 것입니다. 황마 요가 매트는 보통 고분자 환경 수지의 비율과 혼합됩니다. 주트 요가 매트의 장점입니다. 이 요가매트는 생분해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생산에도 최소한의 살충제가 필요하기 때문에 최소한 탄소 발자국이 남습니다. 주트의 조잡한 질감은 아마도 모든 요가매트 중에서 가장 좋은 그립감과 균열을 줄 것입니다. 황자 및 PER은 도무 장기간 마모에 견딜 수 있는 내구성 있는 소재입니다. 황마 요가 매트는 내후성이 있습니다. 햇빛, 습기, 비 등과 같은 무제는 매트의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습니다. 황마 매트는 매우 가벼워서 다루기 쉽습니다. 재료로서의 주트는 또한 여러분의 건강에 매우 우호적입니다. 독성 물질을 흡입할 위험이 없이 매트 고무, 폼 및 PVC에 비해 쿠셔닝이 매우 적습니다. 황태는 열과 내화학성이 낮습니다. 황마 술의 유연성이 낮기 때문에 휴대성이 문제가 됩니다. 천연 섬유로서의 황마 역시 절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열과 전기 흡수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각각 요가 매트의 비교

PVC vs TPE 요가 매트입니다. PVC vs TPE 요가 매트는 가격과 요가에 적합한 정도가 비슷합니다. 그러나 TPE는 생분해성과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약간 더 지속 가능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PVC매트보다 TPE매트를 추천합니다. PVC vs NBR 요가매트입니다. PVC요가 매트는 단단함에 있어서 NBR매트보다 더 좋습니다. 이것은 그들을 모든 종류의 요가 포즈에 적합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NBR 매트는 무릎에 부담을 주는 포즈를 취하기에 이상적인 PVC 매트보다 쿠션이 더 좋습니다. 고무매트 vs 코르크 요가 매트입니다. 대부부의 사람들에게 고무 요가 매트는 코르크 요가 매트보다 더 좋은 그립감과 패딩을 제공하기 때문에 더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핫 요가를 하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경향이 있다면, 코르크 매트는 흡수가 매도 잘되고 젖을수록 더 거칠어지기 때문에 더 좋은 추천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재질을 가지고 있는 요가 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가의 종류가 많듯이 요가 매트 재질 또한 다양하였습니다. 자신의 운동에 맞는 매트를 이용한 다면 요가가 더 잘 이루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요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가하는 셀렙들 - 1  (0) 2022.07.25
글로벌 요가 선생님 - 2  (0) 2022.07.24
글로벌 요가 선생님 - 1  (0) 2022.07.23
여러 종류의 요가 매트 1  (0) 2022.07.21
요가 종류  (0) 2022.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