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

아쉬탕가요가의 효과

아쉬탕가는 산스크리트어로 팔다리를 의미하며, 이것은 파탄잘리의 요가 경정에 나오는 요가의 여덟 다리를 말합니다. 아쉬탕가 방법은 호흡, 물라 반다, 우 디야나 반다, 그리고 드리쉬티를 사용하는 매일의 빈야사 흐름 연습을 강조합니다. 6개의 다른 아쉬탕가 시리즈가 있는데, 이를 통해 학생은 자신만의 속도로 진행합니다. 아사나 연습의 아쉬탕가 방법은 크리슈나마차랴와 스리 파타비 조이스에 의해 해석되었는데, 그들은 그들이 바마나 리쉬에 의해 개발된 하타 요가의 독특한 체계를 묘사했다고 주장했던 요가 코룬 타라고 불리는 고대 문헌에서 나왔습니다.

아쉬탕가 요가의 특별한 점은 무엇일까요? 누구나 아쉬탕가 요가를 할 수 있을까요?

아쉬탕가 요가에서는 아사나의 순서가 완전히 미리 정리되어 있는데, 이것은 그것을 대부분의 다른 종류의 요가와 구별합니다. 연습은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오프닝 시리즈, 메인시리즈, 백 밴딩 시퀀스 및 피니싱 시퀀스가 있습니다. 오프닝 시리즈는 10개의 태양 경례와 몇 개의 입석 아사나로 시작합니다. 요기들이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선택할 수 있는 여섯 가지 다른 종류의 메인 시리즈가 있습니다. 그러나 최신 시리즈를 가능한 한 빨리 배우는 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쉬탕가 요가의 진짜 모습은 연습 내내 내적인 집중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아쉬탕가 요가에서는 일상적인 또는 규칙적인 연습이 매우 강조되는 이유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쉬탕가 요가에 대해 좋아하는 것은 그것이 보통 마이소르 스타일로 가르치고 연습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각각의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과 속도로 연습을 통해 움직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수업 중에 강사는 모든 학생들이 스스로 순서를 밝을 때 그들을 감독할 것입니다. 일단 학생이 순서를 마스터하면, 그들은 혼자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아쉬탕가 요가는 일반적으로 빠르고 더 엄격한 스타일의 요가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됩니다. 포즈들을 정말 하나씩 빨리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포즈의 흐름은 확실히 일반적인 요가 연습보다 더 도전적입니다. 프라이머리 시리즈만 해도 많은 왜곡된 포즈가 수반되며, 많은 포즈는 강한 팔과 코어 힘을 필요로 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란 여러 개의 바니아를 통해 구축됩니다. 만약 요가를 하는 것이 처음이고 여러분이 신체적으로 꽤 오랫동안 활동하지 않았다면, 아쉬탕가는 여러분에게 그 스타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명상적이고 영적인 목적으로 요가를 더 하고 싶은 사람들은 아난다 요가와 같이 시도하기 더 좋은 스타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좋은 협력과 약간의 힘을 필요로 하고 그들이 신체적 한계를 충분히 아는 도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분명히 아쉬탕가 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아쉬탕가 요가의 장점

여러분의 몸에 대한 집중력과 감각을 증가시키는 것 외에도 아쉬탕가 요가는 또한 운동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고 심박수를 효과적으로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심장 운동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재탕은 또한 그들의 몸의 흐름과 움직임에 대한 인식과 더 나은 리듬 감각으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아쉬탕가 요가는 또한 스트레스 해소와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물론, 그것은 또한 긴장되고 강화된 근육과 향상된 유연성과 같은 요가로부터 얻는 신체적 이점들을 제공합니다. 자신의 페이스와 레벨로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은 아쉬탕가 요가의 또 다른 큰 장점입니다.

아쉬탕가 요가의 여러 시리즈

아쉬탕가 요가 1차 시리즈는 몸과 마음 모두에 미치는 클렌징과 토닝 효과 때문에 요가 치료라는 뜻의 요가 치키 차라고 불립니다. 신체적인 수준에서, 프라이머리 시리즈는 아나사는 몸에 힘과 유연성을 기르고 팽팽한 근육을 풀어주고 몸과 신경계를 재 정렬하고 해독시킵니다. 이 시리즈는 앞으로 구부러지는 것으로 시작하고 각 아사나 사이에 빈야사를 두고 뒤틀리고 엉덩이를 벌립니다. 정신적인 차원에서 규칙적인 연습 집중을 통해 의지력, 심신 인식 그리고 자신감이 우리가 우리의 연습에 대한 정신적 장애물을 극복함에 따라 향상됩니다. 미묘한 수준에서 1차 시리즈는 치료적으로 신체적 에너지 채널에 있는 장애물을 제고하는 역할을 합니다. 장애물을 치우는 것은 프라나가 더 자유롭게 흐를 수 있도록 하여 몸과 마음이 더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쉬탕가 요가 중급 시리즈는 신경 세척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백밴드 아사나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입니다. 백밴드는 척추의 유연성을 격려하고 유지하며 프라나가 자유롭게 흐를 수 있도록 에너지 채널을 여는 작업을 합니다. 시퀀스의 초기 아사나 중 일부는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할 수 있지만, 중간 시리즈 시퀀스는 더 강렬한 백밴드 힙 오픈 포즈 및 헤드 스탠드 변형으로 이동합니다. 포즈는 그들 자신의 건강상의 이점들과 도전들을 가지고 있지만, 포즈의 특정한 조합은 신경계에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그것은 프라이머리 시리즈나 다른 역동적인 요가 수업과는 매우 다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긴 사바 사나로 여러분의 연습을 끝내는 것을 정말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연습을 시작할 때 중급 시리즈는 여러분이 너무 많은 것을 하지 않는 날에 시작됩니다. 중급 시리즈로 넘어갈 때가 언제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기본 시리즈 자체는 도전적이며 연습자들은 기본 시리즈에서 포즈를 취하기 전에 몇 년 동안 기본 시리즈와 함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아쉬탕가 요가 학생은 다음 시리즈로 넘어갈 준비가 되었을 때 선생님으로부터 이야기를 듣곤 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선생님의 지도 아래 연습하지 않는 다면, 여러분은 언제 움직일 수 있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아쉬탕가 요가 교사 데이비드 스웬슨은 중급 시리즈로 넘어가기 전에 1차 시리즈를 숙달하는 것은 문제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모든 포즈를 완전한 표현으로 할 수 있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그 자세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입니다. 실천 중에 항상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성장의 가능성으로부터 우리 자신을 차단합니다. 따라서 데이비드의 지침은 프라이머리 시리즈를 중단하지 않고, 중간 시리즈에 들어가기 전에 책이나 영상과 같은 외부 리소스를 참조할 필요 없이 프라이머리 시리즈를 연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요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빈야사 요가의 효과  (0) 2022.07.31
하타요가의 효과  (0) 2022.07.30
요가 도구 종류 - 2  (0) 2022.07.28
요가 도구 종류 - 1  (0) 2022.07.27
요가하는 셀렙들 - 2  (0) 2022.07.26